미래의 핵심경제의 축인 전기차...
한국은 이미 한발 늦어도 한참 늦은 것 같다.
선진국은 온힘을 전기차 개발과 보급에 힘쓰고 있는데 한국은 팔짱만 낀채 쳐다만 보고 있다.
이미 전쟁은 시작되었는데 한국은 손들고 있는 상태인 것이다.
산유국인 노르웨이와 네덜랜드은 앞으로 몇년후부터는 기름으로 가는 자동차를 판매금지한다는 소식도 있다.
전기자동차를 보급하기위해 각종혜택과 세금면제를 하는 나라가 현재 많아 지고 있다.
중국은 작년에 판매된 전기차가 20만대를 넘는다고 한다.
적극적으로 정부에서 개입하면서 보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전기차 배터리 개발도 한국보다 한발 앞선다는 뉴스도 들린다.
전에도 몇번 나는 한국의 정책 입안자들이 무엇하고 있는지 궁금하다고 한적이 있다.
정부에서 앞장서서 전기차 개발과 보급에 힘써야 하는데 아무런 움직임이 없어 보인다.
전기차 보급에 앞정선 제주도에선 수십억 들여 만든 충전기에 녹이 쓸어 사용하지 못할 지경이라고 한다.
지자제 혼자는 힘든 보급과 관리에 중앙정부는 아무런 협조도 없다는 것이다.
충전소를 만들어 놓고 관리도 안할뿐 아니라 무관심이 낳은 처사다.
나는 벌써 부터 전기차가 활성화 되기를 기다리는 사람이다.
내가 사는 천안은 아무런 소식도 들리지 않는다.
중앙정부가 저꼴이니 지방행정가들은 전기차 보급과 충전소 설치에 담당자도 없는 실정인 것이다.
나라의 경제가 요즘 휘청거린다.
수출로 먹고사는 나라가 수출산업 전반이 전에 비해 몇십프로씩 줄어들어 경제가 쪼그라들고 있다.
창조경제과학부, 환경부니 하는 전기차 주관부서들은 무엇을 하는지 모르겠다.
이미 선진국과 최대 시장인 중국은 뛰고 있는데 한국은 그들이 무엇을 하는지 파악조차 안하고 있는 것이다.
머지않아 국대 최대 자동차 회사인 현대도 사라질 날이 머지 않았다.
일부 경제학자들은 벌써 현대차의 몰락을 예견하고 있다.
미국의 데슬라는 올해 벌써 몇십만의 전기차를 예약 받아놓았다.
일본의 파라소닉 배터리를 장착하는 데슬라의 성장은 정말 무섭게 가고 있다.
세계시장의 문을 서서히 열기 시작하는데 이미 그들은 한국에도 상륙하려 한다.
나도 데슬라가 한국시장에 정말 들어와 판매한다면 예약을 할 것이다.
13년된 자동차를 지금까지 타고 다니며 전기차가 나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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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사진은 현재 예약판매중인 데슬라 모델3의 외관모습이다.
몇일전 뉴스에서 접한 것인데 한국의 통신회사 kt가 판매책이 될거라는 소식이 들렸다.
이제 올해 말부터 본격적으로 생산하여 내년정도에 한국시장에도 문을 열 것이다.
나도 데슬라 모델3 그차가 들어와 한국의 도로를 달린다는 소식만 있으면 바로 계약할 것이다.
한국의 배터리업체인 삼성과 엘지도 적극적으로 전기차 시장에 개입해야 한다.
자신들의 배터리를 세계의 전기자동차시장에서 이기려면 빨리 전기차를 개발하여 시장을 주도해야한다.
엔진차만을 고집하는 현대만을 기다리다가는 세계시장에서 너무 늦어버린다.
무엇보다도 정부가 앞장서서 지원정책을 펴서 전기차 보급에 온힘을 부어야하낟.
이를 뒷받침해야 하는 것이 정부의 정책이어야 한다.
세금면제,고속도로 통행료할인,주차료 우대등 자동차에 관한 모든 혜택을 검토해야한다.
그게 안되면 업체의 노력에도 발전은 안될 것이 뻔하다.
이제 화석연료를 태워 가는 엔진 자동차 시대는 막을 내리고 있다.
환경을 위해서도 엔진자동차는 사라져야한다.
대기오염,미세먼지 주범이 바로 자동차엔진이다.
기후변화가 인간의 삶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는 말을 안해도 누구나 알고있다.
한국은 대관절 어디로 가는지 도대체 알수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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